검색

전북도회 최영란 회장, 간호조무사 역량강화 방안 관련 토론회 가져

가 -가 +

간호조무사신문
기사입력 2021-07-20

▲ 전주 KBS 라디오 ‘터놓고 말합시다’에 출연한 전북도회 최영란 회장  © 간호조무사신문

 

전라북도간호조무사회 최영란 회장은 지난 18일 송출된 전주 KBS 라디오 터놓고 말합시다에 출연해 전라북도 최영심 도의원과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간호 인력 처우개선과 인력확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를 겪으며 간호조무사들의 노고와 어려움, 인력 수급과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등에 대해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간호조무사 역량강화 방안으로 인력강화방안 전문성 확보 교육기관 확대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최영란 회장은 방송을 통해 간호조무사 노고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우리 간호조무사도 병원의 일원으로서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한 사람의 간호조무사로서 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영란 회장은 지난 12일 보건의료노조 전북지역본부 박정원본부장과 임원 간담회를 가졌었다. 임원 간담회에서 전북도 간호조무사 근무실태 개선방향 제안과 일반적인 간호단독법안에 대한 반대입장 전달, 전문대학 내 간호조무학과 설치 및 간무협 법정단체 인정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간호조무사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간호조무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