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간호조무사 노조설립 ‘순항 중’

발기인 1,000명 이상 모집...시도회별 노조설립준비위원회 구성 예정

가 -가 +

간호조무사신문
기사입력 2021-07-16

  © 간호조무사신문


간호조무사 노조설립을 위해 모집했던 발기인이
1,000명을 넘어섰다.

 

715일 간호조무사 노조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임도연, 이하 추진위)712일 기준으로 간호조무사 노조설립 발기인이 1,000명 이상 모집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간호조무사 처우개선과 열악한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본격 출항한 추진위는 그동안 총 4차례 회의를 통해 세부일정과 주요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3월에 개최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47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는 137명의 대의원이 노조설립에 동의하기도 했다.

 

추진위는 이후 4월부터 노조설립추진 발기인 1,000명 모집을 목표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 ·도회 협조를 통해 발기인 참여를 이끌었다.

 

그 결과 지난 712일 노조설립 발기인 1,000명 이상 모집을 완료했다. 1,000명 이상의 발기인이 모집되었으나 노조설립까지 발기인 참여는 계속 참여할 수 있다.

 

간호조무사 노조설립 발기인 모집을 원활하게 이룬 만큼 향후 추진위 활동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추진위는 오는 7월 중으로 전국 13개 시·도회별 발기인 단체 단톡방을 개설해 노조 관련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발기인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 7월말에는 시도회별 노조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조직구성 및 노조설립 관련 쟁점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후 9월에는 노조설립준비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해 간호조무사 노조설립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간호조무사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간호조무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