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복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과정 수료식

가 -가 +

간호조무사신문
기사입력 2020-01-13

  © 간호조무사신문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지난 16()경복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복대학교 문화관 1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이번 수료식에는 경복대학교 김경복 부총장을 비롯하여, 경복대학교 평생교육원 윤영훈 원장, 의료복지과 전경란 교수, 남양주풍양보건소 정태식 보건소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홍옥녀 중앙회장과 경기도회 김부영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수료식에서 경복대학교 김경복 부총장은 노령화로 인한 노인 간호 및 요양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로, 간호조무사가 중요한 보건 의료전문 인력으로 주목받고 있다그러한 전문 인력을 우리 경복대학교에서 배출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평생교육원 윤영훈 원장은 긴 기간 동안 진행된 이론 및 실습과정이 쉽진 않았을 텐데 무사히 방문간호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격려했다.

 

수료식 및 시상에 참석한 40명의 교육생은 700시간의 긴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날 교육생 중에는 경기도회(김부영 회장) 구리 남양주시 박연희 분회장도 포함되었는데, 간무협 경기도회장상을 수여 받았다.

 

이론수업과 현장실습기간이 모두 포함된 경복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하에 요양이 필요한 노인 등에 가정을 방문하여 방문간호를 제공하게 된다.

 

수료식에 참석한 중앙회 홍옥녀 회장은 "경복대학교의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과정을 통해 단련된 실력을 가지고 근무함으로써 간호 현장에서 간호조무사의 역량을 증명해 달라"며 축하했다.

 

경기도회 김부영 회장은 교육과정이 진행된 긴 시간동안 직장 및 학업 등을 병행하면서도 전원 수료한 수료생들이 자랑스럽다, “열정 있는 모습과 직업정신을 가지고 방문간호 분야의 핵심재원이 되어주길 희망 한다고 칭찬과 격려를 전했다

 

간호조무사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간호조무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