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회 '2018년 보수교육 평가회 및 워크숍' 성료

가 -가 +

회원기자 유현숙
기사입력 2018-12-07


‘2018년 경기도회 보수교육 평가회 및 워크숍이 지난 6일 수원 이비스호텔에서 열렸다.

경기도회 김길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년 동안 환자의 곁을 지키며 고생한 경기도회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의 보수교육을 평가하고 더욱 발전된 내년을 준비하자고 말했다.

 

이 날 강의에 나선 중앙회 최종현 기획이사는 현 간호조무사의 위치를 되짚어 보고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본격 행사에서 최현희 교육국장은 자격 신고제로 인해 보수교육이 작년보다 44% 늘어났으며 교육의 만족도 또한 높아졌다74%의 회원이 현장실무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으며 중앙회 홍옥녀 회장의 정책특강은 78%의 만족도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향후 희망하는 교육 과목으로는 정신간호, 노인간호, 기본간호 순으로 드러났다.

 

아울러 교육생들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을 교육장으로 제공하고, 충분한 휴식시간 제공으로 교육집중도를 높여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간호조무사의 자긍심고취를 위해 성공사례 등을 강조해 보여줄 것을 제안했다.

 

김헌경 사무처장은 현재 경기도의 25개 분회가 있는데, 2019년에는 31개 시군에 맞춰 31개분회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기자 유현숙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간호조무사신문. All rights reserved.